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배구분석

01/11 [올림픽예선 남자배구] 17:00 이란 vs 한국
  • 최고관리자
  • 2020-01-11 12:10:01
  • 조회수 21

■ 이란

중국을 상대로 한 경기에서 3:0의 셧아웃 승리를 기록하며 조별리그 3경기를 모두 3:0으로 잡아냈다. 카자흐스탄과의 경기에서 1세트를 듀스로 끝낸 것을 제외하면 2경기를 치르며 20점 이상을 내어준 적이 없었지만 중국을 상대로는 3번의 세트에서 모두 20점 이상의 득점을 내어주었다. 마흐무디(R)와 파야지(L)의 양 쪽 날개를 활용한 공격력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주장인 마루프(S)의 토스가 블로킹을 분산시켜주는 좋은 토스웍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중국을 상대로 한 경기에서 서브와 블로킹, 범실 부문에서 모두 앞선 경기를 펼쳤기에 한국을 상대로도 무난한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 한국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하며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3,4세트에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결국에는 5세트에서 경기를 가져오면서 분위기는 좋은 편이다. 박철우의 공격력이 올라오지 않고 있지만 허수봉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나경복의 교체도 마찬가지로 소극적인 편. 정지석과 곽승석의 경기력이 다시 떨어지고 있지만 전광인의 기세는 여전하다. 블로킹 부분에서 다른 아시아 팀에게 밀리고 있지만 신영석과 최민호의 속공만큼은 다른 팀들에 비해 좋은 편. 교체 선수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고 있기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 회복 여파가 공격시 타점이나 블로킹 높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코멘트

한국이 이란에게 얼마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전광인의 공격력은 좋은 편이나 라이트의 박철우와 레프트를 받쳐줄 수 있는 정지석 등의 경기력은 좋지 않은 편이다. 이란을 상대로 공격력을 제대로 발휘하긴 어려울 것이다. 올림픽 진출을 위해 한 세트 정도를 따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이란이 경기는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란 승

최고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