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배구분석

01/11 [올림픽예선 여자배구] 17:30 한국 vs 대만
  • 최고관리자
  • 2020-01-11 12:10:01
  • 조회수 6

■ 한국

카자흐스탄과의 경기에서도 승리하며 그간 한국의 불안요소였던 라이트 자원의 경기력을 어느 정도 끌어올렸다. 하지만 확실히 끌어올려야 하는 박정아(R)의 경기력은 올라오지 않았다. 좋은 신장에도 불구하고 블로킹이 많지 않은 것이 단점 중 하나. 지난 경기에서는 경기력이 떨어져 있던 김연경(L)에게 휴식을 주며 컨디션을 관리했고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이런 로테이션으로 선수들의 체력을 관리해 주었다. 태국과의 경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빠르게 끝내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 대만

일찌감치 2위를 확정 짓고 휴식을 취한 뒤 이번 경기를 치르게 된다.리웬창(R)이 14득점을 올리며 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고 츠야첸(L)도 12점을 올렸다. 하지만 이들보다 주목해야 하는 선수는 바로 중앙의 완링쳉(C)이다. 센터 포지션에다가 2세트 교체로 들어왔음에도 11득점을 올렸는데 블로킹은 단 1개만 기록하면서도 중앙에서 속공의 강력함을 보여주었다. 한국의 미들블로커 라인을 충분히 흔들어줄 수 있는 선수. 빠른 토스웍을 보여준다면 전력상 앞서는 한국을 상대로도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 코멘트

전력의 차이를 대만이 극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대만도 빠른 공격이 장점이지만 높이에서 한국에게 밀린다. 라이트 포지션에 공격력을 되찾아온 한국이 이번 경기에서도 높이와 공격, 서브에서 모두 상대를 압도할 것이다. 한국의 핸디 승리와 언더 선택지도 배당대비 매력은 높다.



한국 승

최고관리자